thisIZvall's Area

welcome to vall's area.. here you may find anything about me, myself and my personality.. and many other things i love and enjoy.. ^^
it will be more of INFINITE here, since i love to listen on KPop these days.
i'd say, INFINITEly INSPIRIT here... ^^

XOXO,
Vall! ^^

November 13, 2012

'아시아의 아이콘' 보이프렌드, '야누스'로 컴백









   
 
[OBS플러스 이정 기자] '아시아의 아이콘'으로 급성장한 보이프렌드가 정규 1집 '야누스'로 돌아왔다.
 
카라, 인피니트 등과의 작업을 통해 최고의 K-POP 스타들을 배출한 천재 프로듀서 유닛 스윗튠과 보이프렌드가 다시 만나 눈길을 끈다.

화려한 스트링, 감성적 선율의 피아노, 그루비한 베이스에 어느덧 소년의 티를 벗은 보이프렌드의 성숙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뉴웨이브 스타일의 타이틀곡 '야누스'는 떠나가는 여자를 두고 그 앞에서는 편히 보내주기 위해 웃지만, 속으로는 아픈 마음과 보내고 싶지 않은 슬픔을 간직한 남자의 양면성을 표현한 곡이다.

이별 앞에서 아무렇지 않은 척하지만 소리 없이 눈물을 흘리는 두 얼굴의 남자의 모습을 통해 리스너의 강렬한 페이소스를 자극한다.

또한 이번 정규 앨범에서는 멤버들의 솔로곡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첫 사랑을 회상하는 따뜻한 느낌의 '잘 지내니'에서는 어쿠어스틱 편성과 어우러지는 정민의 감성적인 보컬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랬다 저랬다'에서는 좋아하는 여자의 애매한 태도와 변덕에 힘들어 하는 남자의 마음을 메인보컬 현성이 기교 넘치는 애드립을 더하여 귀를 사로잡는다.
팬들에게 전하는 고마움을 담은 'LISTEN'은 리더인 '동현'의 솔로곡으로 심플한 멜로디에 동현의 담백한 보컬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 밖에도 이번 정규앨범에는 'GO BACK', '내 꿈꿔','EXCUSE', '열쇠' 등 앨범 수록곡 전체가 메인 타이틀 감이라 할 정도로 놀라운 음악적 스펙트럼과 완성도를 선보이고 있다.

'야누스'라는 타이틀이 암시하듯 이번 앨범에서는 미소년의 이미지를 벗은 보이프렌드의 두 번째 얼굴이 드러난다. '벨 에포크' 시대를 모티브로 웅장함마저 느껴지는 보이프렌드의 의상 컨셉은 올 블랙과 대조적으로 강렬한 레드휘장과 골드 액세서리를 과감하게 매칭하여 보는 이를 압도한다.

마성의 야누스로 변신한 보이프렌드는 단순히 거친 남성미가 아닌 고전적인 남성미로 중무장하여 차별화된 카리스마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야누스' 의 뮤직비디오는 K POP의 '미다스의 손'으로 알려진 쟈니브로스가 참여, 유럽의 고성을 옮겨놓은 듯한 거대한 스케일의 세트와 섬세하고 유려한 미장센으로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한 보이프렌드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였다.

특히, 두 얼굴의 야누스로 분한 영민과 광민의 상반된 연기와 역동적이면서도 화려한 군무씬은 이번 '야누스'뮤직비디오의 백미로 손꼽힌다.

한편 보이프렌드는 8일 정오 신곡 '야누스'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후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OBS플러스DB)

OBS플러스 이정 기자 eljeong87@obs.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

Hello Kitty Kimono Dress